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화 응대 기본 예절 (CS실전)

반응형

 

오늘은 전화 받을 때와 전화를 걸 때의

기본 예절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꼭 상담직이 아니어도,

전화 응대 예절은 참 중요하지요 ~ ^^

 

간략하게 정리한 전화 응대 기본 예절

함께 보시죠 ~ !

 


전화 받을 때의 기본 에티켓(일반전화 사용시)

 

- 전화 받기 전상대방에게 집중하는 마음으로 바른 자세를 취합니다.

 

- 전화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습니다.

 

- 피치 못할 사정으로 전화를 늦게 받았을 때는 "늦게 받아 죄송합니다."라고 양해를 구합니다.

 

- 왼손으로 수화기를 들고 오른손으로 메모준비를 합니다.

 

- 밝은 목소리로 반갑게 인사하고, 전화 받은 사람을 밝힙니다.
  "안녕하세요. 00팀의 000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말하며 상담을 시작합니다.

 

- 다른 담당자에게 전화를 연결할 때는 반드시 "담당하시는 분은 000입니다.

연결해 드릴 테니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라고 말한 후 전화를 연결합니다.

 

- 통화 중 고객을 기다리게 할 때는 "내용 확인이 필요하니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
라고 양해를 구합니다.

 

- 정보 확인 후 다시 통화를 시작할 때는 "오래 기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표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 통화가 종료될 때는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가요? 감사하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등
상황에 맞는 끝인사를 합니다.

 


전화 걸 때의 기본 에티켓

 

- 전화를 걸기 전 바른 자세를 취하고 통화 목적과 내용을 정리합니다.

 

- 고객이 전화를 받으면 반갑게 인사하고 전화 건 사람을 밝힌 후 상대방을 확인합니다.
  "안녕하세요. 00의 000입니다. 000님 맞으십니까?"라고 표현하는 것이 좋습니다.

 

- 전화한 목적을 간단히 말하고 "잠시 통화 괜찮으시겠습니까?"라며 통화 가능 여부를 확인합니다.

 

- 전화 통화 할 고객이 부재중이어서 다른 사람이 대신 받았을 때는
  정중하게 전화한 용건과 다시 전화할 시간을 밝히고 메모를 요청합니다.

 

- 고객과 통화 중 절대 다른 일을 하지 않으며 전화 통화에 몰입합니다.

 

- 고객과의 통화가 종료될 때는 "시간 내 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전화를 끊은 것을 확인 후 전화를 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