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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인의 10가지 마음가짐 (CS실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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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를 하는 서비스인은 어떠한 마음가짐을 가지고 있어야할까요 ?

오늘은 서비스인의 10가지 마음가짐에 대해 살펴볼까 합니다. ^^

 

 

1. 확고한 직업의식을 가져라.
확고한 직업의식 없이 확고한 서비스 정신이 발휘 될 수 없습니다.

 

2.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라.
서비스의 주체는 고객입니다.
항상 상대의 마음을 헤아리는 역지사지의 정신이 필요합니다.

 

3. 원만한 성격을 가져라.
인간은 누구를 막론하고 성격이 원만한 사람을 좋아합니다.

 

4. 긍정의 측면에서 생각하라.
고객의 요구에 대하여 가능할 수도,

불가능할 수도 있을 때에는 '가능'을 선택해야합니다.

 

5. 고객의 마음에 들도록 노력하라.
누구든지 자신의 마음에 들도록 애쓰는 사람에게 호감이 갑니다.

 

6. 공과 사를 구분하고 공평하게 대하라.

서비스인은 '공평한 기준'을 통하여 고객을 대해야 합니다.

 

7. 자기 나름의 원칙을 세워라.
고객을 상대할 때 꼭 지켜야 할

자기 나름의 원칙을 마음속에 새겨 두어야 합니다.

 

8. 참아라.
좋은 서비스란 결국 인내의 결과입니다.

 

9. 자신을 가져라.
고객에게 접근하는 데에 중요한 요소는 자신감을 갖는 것입니다.

 

10. 부단히 반성하고 개선하라.
서비스 인은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부단한 반성과 개선에 의하여 육성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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